2022년 귀속 연말정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연말정산은 방학중에 이루어지므로 알림사항을 꼭 숙지하시고 일정 안에 나이스 입력을 하셔야 하며, 기타 필요한 자료를 빠짐없이 준비하시어 행정실로 증빙서류 원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간 여행, 입원 등의 개인사정으로 방문 불가시 행정실에서 대행 제출은 불가능합니다.
(타 교직원과의 형평성 문제 및 과다공제 등의 문제 발생 시 책임소재 모호)
※ 연말정산 나이스 입력 및 제출기간: 2023.1.18.(수)~1.25.(수) (4일간, 설연휴 제외)
(홈택스 소득세액공제자료 2023.1.15.(일) 오픈예정)
※ 처음 연말정산 신고 or 연말정산이 익숙지 않은 교직원 분들은 필독해주세요!
▶ 연말정산은 나이스에 소득자 본인이 직접 입력하는 것이 원칙
▶ 연말정산 증빙서류는 행정실에 반드시 원본 제출
-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시 개별적으로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시어 연말정산 신고하셔야 합니다. (2023. 5월경)
▶ 과다공제로 연말정산 수정신고 발생시 소득자 본인이 직접 관할세무서에 경정신고 원칙
- 국세청, 『연말정산 과다공제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전수조사 실시
- 부양가족, 주택자금, 연금저축, 기부금 등이 주요 점검 대상
- 해당 공제신고서 제출 시 확인 요망.
▶ 연말정산 관련 세법 상담 및 국세청 홈택스 서비스 이용 문의는 아래 방법을 활용
- 연말정산간소화 이용방법: 국번없이 126 -> 1 -> 5
- 연말정산 세법상담: 국번없이 126 -> 2 -> 3